일본어 중상급 한자 107 번째는 주로 음독되는 한자인, 다음의 한자 5 자이다.
한자 / 뜻 / 독음
(1) 憶 생각할 억 >> 소리한자 意
훈 ‐ 음 おく
(2) 恩 은혜 은
훈 ‐ 음 おん >> 소리한자 因
(3) 箇 낱 개
훈 ‐ 음 か >> 소리한자 固
(4) 概 대개 개
훈 ‐ 음 がい >> 소리한자 既
(5) 核 씨 핵
훈 ‐ 음 かく >> 소리한자 亥
쓰는 순서
다음 붉은 색의 말은 위의 한자들을 이용한 것이다. 일본어 표현과 한자를 생각해 보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자.
[01] 그 이야기는 기사에서 읽은 기억이 있다.
[02] 그의 발언은 여러가지 억측을 나았다.
[03] 의료의 은혜(혜택)를 받다.
[04] 그녀는 나의 생명의 은인입니다.
[05] 부적절한 개소(곳)를 지적하다.
[06] 개조쓰기로 리스트를 만들다.
[07] 철학 개론을 공부하다.
[08] 수업의 개요를 설명하다.
[09] 핵을 포기하다.
[10] 핵(중심)이 되는 멤버가 10명 정도 있다.
[11] 학생의 질문은 핵심을 찌르고 있었다
(1) 憶 생각할 억
◐ 단어 ◑
- 記憶 기억
- 憶測 억측
◐ 문장 ◑
- その話は記事で読んだ記憶がある。
그 이야기는 기사에서 읽은 기억이 있다. - 彼の発言はいろいろな憶測を生んだ。
그의 발언은 여러가지 억측을 나았다.
(2) 恩 은혜 은
◐ 단어 ◑
- 恩恵 은혜
- 恩人 은인
◐ 문장 ◑
- 医療の恩恵を受ける。
의료의 은혜(혜택)를 받다. - 彼女は私の命の恩人です。
그녀는 나의 생명의 은인입니다.
(3) 箇 낱 개
◐ 단어 ◑
- 個所 개소
- 箇条 書き 개조쓰기, 조목 쓰기, 조목별로 씀
- ~箇月 개월
◐ 문장 ◑
- 不適切な個所を指摘する。
부적절한 개소를 지적하다. - 箇条 書きでリストを作る。
개조쓰기로 리스트를 만들다.
(4) 概 대개 개
◐ 단어 ◑
- 概論 개론
- 概要 개요
- 大概 대개, 대강
- 概念 개념
◐ 문장 ◑
- 哲学の概論を学ぶ。
철학 개론을 공부하다. - 授業の概要を説明する。
수업의 개요를 설명하다.
(5) 核 씨 핵
◐ 단어 ◑
- 核 핵
- 核心 핵심
- 核分裂 핵분열
◐ 문장 ◑
- 核を放棄する。
핵을 포기하다. - 核となるメンバーが10人ほどいる。
핵(중심)이 되는 멤버가 10명 정도 있다. - 学生の質問は核心を突いていた。
학생의 질문은 핵심을 찌르고 있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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